홍보센터

㈜미래엔 아이세움, 윤지회 작가의 신작 『도토리랑 콩콩』 출간 2020.12.07미래엔

l  14 SNS 팔로워의 위암 4기 투병기 사기병윤지회 작가의 일곱 번째 그림책

l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세상 모든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작가의 메시지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위암 투병일기를 연재한 인기 인스타그램 계정 ‘사기병’의 주인공 윤지회 작가의 일곱 번째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윤지회 작가는 세련된 화면 구성과 뛰어난 색채 감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림책 작가로그간 다수의 그림책을 출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그러던 중 2018 2월 위암 말기 선고를 받고 투병 생활을 시작했다그녀는 힘겨운 투병생활 중에도 따뜻하고 유쾌한 시선으로 삶에 대한 기록을 이어나가며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1년 만에 선보이는 윤지회 작가의 신작 『도토리랑 콩콩』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 밖으로 나와 관계를 맺게 되는 ‘첫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주인공 도토리는 그가 만나는 수많은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엄마에게 들려준다힘센 친구 아몬드부터 배려 깊은 쌀이아픈 자신을 걱정해 주는 마음 따뜻한 친구 마카다미아까지도토리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나를 둘러싼 주변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된다.

 

윤지회 작가는 투병 중에도 그의 하나뿐인 아들 지오를 위해 책 속 이야기의 모든 글을 작가 자신의 필체로 직접 적어 넣었을 정도로 이번 신작 곳곳에 애정을 쏟은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책을 읽는 ‘친구’같은 독자들을 위해 작가가 준비한 따뜻한 그림 한 컷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책 뒤표지에 쓰여 있는 글귀인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생각나는 친구같이 놀자콩콩.”은 윤지회 작가가 태어나서 지금껏 알고 지냈던 수많은 사람들자신이 직접 쓰고 그려 왔던 이야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 준 사람들그리고 SNS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무한한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보내 준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다.

 

작가의 이러한 마음을 담아 완성작을 직접 육성으로 읽은 오디오 북트레일러가 3일 미래엔 공식 인스타그램 ‘미래엔 키즈’(@miraenkids) 계정에 공개되기도 했다.

 

미래엔 출판사업본부 강윤구 전무는 “이번 신작은 윤지회 작가가 병마와 힘겨운 사투를 벌이는 와중에도 아들과 주변인들을 생각하며 써 내려가 더욱 뜻깊은 작품”이라며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세움은 오는 15일까지 예스24, 알라딘인터파크교보문고에서 윤지회 작가에게 응원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윤지회 작가의 ‘사기병’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자료]


위로